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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전자상거래의 중요한 타깃, 밀레니얼 세대의 모든 것

작성자:CBT LAB

2017.03.17 | 조회수 136


밀레니얼 세대의 의미와 특징

‘밀레니얼 세대’는 보통 1980년에서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를 의미하는 용어로 급속도로 기술이 발달한 사회에서 태어난 첫 세대입니다. SNS로 인간관계를 형성 하고 디지털 문화를 즐기며 모바일 이용에 능숙합니다. 세계 소비시장의 30%를 점령한 주요 소비자가 된 밀레니얼 세대는 디지털 교류에 익숙한 덕에 국경을 벗어 난 소비나 문화 공유에도 열린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해 설문 조사에 참여한 밀레니얼 세대 중 73%가 온 라인 쇼핑을 하고 있으며 47%는 지난 1년간 해외 쇼핑을 해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들 은 좋은 상품을 찾아 국경을 넘나들며 24시간 쇼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원하는 모든 제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매 할 수도 있고, 가격 비교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스마트폰의 보급률과 활용률이 굉장히 높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쇼핑할 경우, 실제로 매장에서 제품을 살펴보고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최저가 또는 가 격 할인 프로모션이 있는지 확인한 후 모바일을 통해 구 매 할 줄 아는 ‘절약하는 세대’입니다. 자국 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이나 해외에 더욱 품질이 좋은 제품이 있다면 주저하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해외 직구를 합니다. 아프리카를 제외한 대부분 국가의 밀레니얼 세대는 해외 전자상거래를 이용하여 의류 아이템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북미, 중미, 남미 국가는 디지털 교육과 엔터테인먼트 아이템을, 아시아 태평양 국가는 화장품과 미용 아이템을 구매하는 패턴을 보이는 등 모바일을 활용하여 구매하기 쉬운 아이템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의 온라인 쇼핑 경험이 모바일 커머스 성장률로 이어진다 

영국과 호주, 유럽 국가들과 같은 대부분의 선진국들이 큰 전자상거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나, 연간 성장률 측면에서 살펴보면 아시아 지역 국가와 브라질이 괄목할 만한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바일 커머스 연간 성장률도 이런 추세를 반영합니다. 브라질과 인도, 중국은 전자상거래 성장률이 증가하면서 이와 동시에 모바일 커머스 사용률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들 국가의 온라인 상거래 사용자가 모바일을 많이 활용하는 밀레니얼 세대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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