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전자상거래 연구소

해외 전자상거래에 대한 최신 트렌드와 비즈니스 운영 팁 공유

성공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한 기본 체크리스트

작성자:최세환

2017.03.22 | 조회수 2,125


 

 

Shopify, Etsy, Weebly 등 코딩 기술이 없어도 쉽게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제품 판매까지 할 수 있는 웹사이트 빌더 및 전자상거래 솔루션 소프트웨어 회사들의 발달로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몰을 저자본으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전체 상거래 시장 매출의 약 10%(미국 2016년 기준 8.3%) 미만이 온라인으로 발생하기에 온라인 쇼핑몰에게는 아직 무수히 많은 기회가 있지만 한편으로 벌써 포화된 시장이기에 성공적인 쇼핑몰이 되기에 해야할 일들이 많다. 만약 현재 온라인 쇼핑몰 구축을 준비중이거나 매출에 슬럼프를 겪고 있다면 매출 신장을 위해 꼭 체크해봐야할 항목들을 정리하고 참조할 수 있는 지난 글들을 모아보았다.


웹사이트 UI & UX

1. 고화질 제품 이미지 사용

2. 제품 상세 정보 구성

3. 찾기 쉬운 회사 정보 및 연락처

4. 원하는 제품을 찾기 쉬운 네비게이션 메뉴

5. 모바일에 적합한 디자인

6. 간편한 결제

7. 빠른 웹사이트 로딩 속도

  • 40%의 인터넷 유저가 페이지 로딩 속도가 3초 이상 걸리면 웹사이트를 닫거나 다른 웹사이트로 이동한다


검색 최적화

1. 불필요한 팝업 사용 자제  

2. 메타 태그(Meta tag) 설정

3. 오픈 그래프 태그 설정 (og tag)


배송 및 환불 교환 정책

1. 무료 배송을 포함한 다양한 배송 옵션

2. 소비자가 감동할만한 반송 정책


마케팅 & 분석

1. 진출 국가에 대한 충분한 사전정보 확보

2. 정확한 타겟 고객층 설정

3. 구글애널리틱스 같은 분석 툴을 사용하며 그곳에 얻은 데이터를 해석하는 법 공부

4. 이메일 마케팅

5. 인플루언서 마케팅

6. 소셜 미디어의 활용

7. 쇼핑데이의 활용


그 외

1. 적정 판매가격 설정

2. 회사 브랜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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