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연구소

PayPal 서비스 정보, 최신 뉴스 및 한글 자료 제공

2017년 美 소비·소매 트렌드는

작성자:CBT LAB

2017.01.25 | 조회수 733

facebook facebook facebook

- 남성들 중요한 소비그룹으로 발전할 것 -

- 빅데이터 활용한 맞춤형 마케팅, 더욱 완성형으로 자리 잡을 것 -

 

소비·소매 트렌드 동향 및 예측

경제전문 미디어 기관 Forbes에 따르면, 소비·소매 트렌드라는 것은 비바람과도 같아서 예측하기가 쉽지 않으나 불가능한 것은 아님. 날씨를 예측하는 것과 같이 레이더 스크린을 보고 근접성을 확인해 언제 어떻게 비가 떨어질지 예측하는 것과 비슷한 것이라고 함.

소매시장에서도 온라인 시장의 활약은 돋보이는데, 2019년이 되면 소매시장에서 이루어지는 결제들 중 약 10%의 결제가 모두 온라인을 통해 이루어질 것이라고 전망됨.

 

<쇼핑 중 핸드폰으로 가격비교를 하는 모습> 


자료원: Forbes 

 

메네상스 'The Menaissance(남자의 Men과 르네상스를 합친 신조어)'

경제전문 미디어 기관 Forbes가 조사한 2017년 7가지 소비 트렌드 중 하나로 뽑힌 것은 남자들의 소비 증가임. 전문가들은 Forbes를 통해 남자들의 소비는 증가해왔고, 2017년에도 지속적으로 증가할 전망이라고 함. 또한, 2016년 들어 처음으로 여성들보다 남성들의 소비가 약 13% 앞선다는 조사가 발표됐으며, 남성의류 시장의 2017년 매출 증가는 8.3%로 예측함. 이러한 증가율은 여성의류 시장의 약 1.5배 되는 수치임.

 


쌓이는 데이터와 개인화되는 쇼핑경험

현재 소비자들은 이전의 소비자들보다 더 많은 온라인 발자취(쇼핑내역, 소셜미디어 프로필 및 관심사)를 남기고 있어, 소매업체들이 이러한 이점을 활용해 맞춤화·개인화된 제품과 마케팅을 제공하는 것이 쉬워지고 있음. 뉴욕에 위치한 소매전문 조사기관 Edited의 애널리스트 Emily씨에 따르면, The North Face 및 1-800-Flowers.Com과 같은 브랜드들은 AI(인공지능)를 사용해 개인화된 제품들을 소비자들에게 권장하고 있다고 전함.

 

 

한 가구에서 각자 쇼핑을 하는 습관이 나타나고 있음.

미국에서는 최근 몇 년간 식료품 쇼핑에 관한 책임을 다양한 구성원이 나누는 모습을 보이고 있음. 식료품 마케팅 협회(Food Marketing Institute)에 따르면, 약 60%의 미국 가정이 식료품 쇼핑에 책임을 나누어서 공유하고 있다고 전함.

 

자세히 보기...


자료원: Forbes, eMarketer 및 KOTRA 로스앤젤레스 무역관 자료 종합

첨부파일
목록 >
CBT LAB 월간 뉴스레터

매월 해외 전자상거래 관련 최신 소식과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