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연구소

PayPal 서비스 정보, 최신 뉴스 및 한글 자료 제공

페이팔이 글로벌 셀러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

작성자:CBT LAB

2017.02.01 | 조회수 653

facebook facebook facebook

전 세계 전자상거래 소비자들이 신뢰하는 결제시스템인 페이팔은 판매자들에게도 충분한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판매자 보호, 고객 반품 비 지원 등 페이팔의 판매자 지원 프로그램은 매우 다양합니다. 다음의 세 가지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페이팔이 제공하는 지원 프로그램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페이팔의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사이트 바로가기 >>

페이팔은 소비자뿐 아니라 판매자를 보호하기 위해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기 위험이 있는 거래나 미 수령 제품에 대한 클레임 등은 판매자에게 또한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는데요. 

페이팔의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은 승인되지 않은 거래 및 미 수령 상품에 대한 지불거절 및 결제취소와 같은 구매자의 클레임으로부터 적격한 거래를 보호합니다. 이를 통해 판매자가 더욱 자신감 있게 비즈니스를 지속해나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1. 페이팔의 판매자 보호 

‘판매자도 보호받아야 마땅하다’ 

해외 판매의 경우 예상치 못한 돌발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예로 구매자의 계정 도용 등을 이유로 직접 구매한 제품이 아니라고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 페이팔에 배송증명서를 제공해 주세요. 구매자가 상품을 받지 못했다고 클레임한 경우에는 배송 조회 서비스를 통해 페이팔에 배송 사실을 증명하거나 송달증명 및 서명확인서를 제시하면 됩니다. 적격한 거래에서 발생한 문제와 비용은 페이팔이 책임지고 있습니다. 가능한 전자 배송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해주는 배송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손해가 발생했을 때 보다 빠른 지원이 가능하겠죠?

 

A. 배송증명서

배송상태가 "배송완료"(또는 이에 상응하는 상태)로 표시되고, 배송정보 및 배송 일이 기재된 배송회사의 온라인상의 또는 물리적인 형태의 문서 수취인의 성명 및 주소가 "거래 상세 정보" 페이지에 기재된 내용과 일치해야 하고 발송인의 성명 및 주소가 판매자의 성명, 주소 및 배송 상태를 보여주는 온라인 배송 조회상의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B. 송달증명서

송달상태와 송달일이 기재된 문서 발송인의 성명 및 주소가 페이팔의 "거래 상세 정보" 페이지에 기재된 내용과 일치해야 합니다. 온라인 배송조회 상의 정보는 배송회사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고, 해당 상품이 수령되어 서명되었는지 여부도 표시되어야 합니다.

 

1-2. 구매자와의 분쟁 해결 지원 

분쟁해결센터 바로가기 >>

거래에 만족하지 못한 구매자가 분쟁 해결 센터를 통해 분쟁을 제기하거나 신용카드 발급사에 지불거절을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페이팔이 구매자와의 분쟁과 사기 결제 문제의 해결을 지원합니다.

 

A. 분쟁(dispute)과 클레임(Claim)

거래에 만족하지 못한 구매자나 판매자는 분쟁 해결 센터(Resolution Center)에 분쟁을 제기할 수 있습니다.

고객 불만 관리 가이드 >>

분쟁 해결 센터를 통하면 공개된 장소에서 기록을 남기면서 구매자와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분쟁 단계에서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에 조정이 이루어집니다. 분쟁이 제기 되고 문제가 해결되지 못하는 경우 20일 이내에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 해당 케이스를 클레임으로 격상 시킬 수 있습니다. 분쟁에서 클레임으로 격상되면 페이팔이 개입하여 문제 해결에 도움을 드립니다. 요청하는 자료의 제공이 적절히 이루어 지는 경우 일반적으로 클레임 해결에 30일 가량이 소요됩니다. 

해결방법

구매자가 분쟁일 제기하면 판매자에게 이메일과 계정 알림을 통해 정보가 전달 됩니다. 페이팔에 로그인하고 분쟁 해결 센터로 이동하세요. 페이팔은 분쟁에 대처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설명한 튜토리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쟁 단계에서는 클레임으로 격상되기 전 가능한 빠르게 구매자의 질문에 답하는 것이 좋습니다. 클레임으로 격상된 경우 페이팔에서 요구하는 증빙 자료를 잘 챙겨서 업로드 해주세요.

분쟁 해결 센터는 판매자가 분쟁을 최대한 신속하게 추적, 관리,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B. 지불거절(Chargeback)이 무엇인가요?

지불거절(Chargeback)알아보기 >>

Chargeback 즉, 지불 거절은 구매자가 이미 처리된 거래에 대해 신용카드 발급사에 결제 취소를 요청할 때 발생합니다.

우리나라에 없는 형태의 지불 거절 케이스이기 때문에 한국 셀러들이 많이 당황하는 경우입니다. 구매자가 페이팔로 결제하고 연결된 신용카드사에 결제 취소를 요청하면 신용카드사가 페이팔에 대금 지불 거절을 통보하게 됩니다. 

지불거절(Chargeback)이 발생하면 페이팔은 이메일과 알림으로 판매자에게 통보하며 통보분쟁 해결 센터에 문제 해결에 도움되는 문서 업로드하도록 요청합니다. 

페이팔이 구매자의 신용카드사와 지불 거절 문제를 대신 해결하는 동안 문제의 대금은 일시적으로 동결(75~100일 정도 소요)되고 신용카드사가 판매자에게 대금을 지급하도록 결정을 내리면, 페이팔은 대금을 판매자에 즉시 인도합니다.

 

 

페이팔 반품 배송비 환불 프로그램


‘고객 반품 배송비, 페이팔이 지원해 드립니다!’

해외 소비자들은 구매 결정 시 어떤 점을 고려할까요? 상품 가격, 판매자 신뢰도, 판매 지역, 배송 유/무료 여부, 결제 수단, 진품 증빙 등 매우 다양한 고려사항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결정적인 부분이 바로 반품입니다. 

실제로 페이팔의 조사에 따르면, ‘해외 쇼핑 시 가장 큰 장벽이 무엇인가’에 대한 물음에 10명 중 4명이 바로 ‘반품 비용(Return cost)’을 꼽았습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반품 배송비를 이유로 고객을 놓치는 게 너무도 아쉬운 상황인데요. 따라서 만약 고객에게 반품 배송비를 지원해 부담을 덜어준다면 구매가 좀더 순조롭게 유도될 수 있겠죠. 

 

 

▲ 해외 구매를 망설이게 하는 요인들

 

‘페이팔이 반품 배송비를 지원해 준다고?’ 

페이팔은 반품 배송비 환불 프로그램을 페이팔을 지원하는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 고객의 경우, 2017년 12월 31일까지 반품 건당 최대 $20, 최대 3건까지 해당 프로그램을 신청한 고객의 거래 내용을 검토하고, 요청이 승인되면 보통 영업일 기준 10일 내에 페이팔 계정으로 반품 배송비를 환불해줍니다. 판매자를 통하지 않고 구매자와 페이팔 간에 일어나는 프로그램이지요. 

 

반품 배송비 환불 프로그램 참여 방법, 간단히 알아보기!

1. 페이팔 반품 배송비 환불 서비스 활성화

(프로그램 안내 페이지(https://www.paypal.com/kr/webapps/mpp/returns)에서 클릭 한번이면 완료)

2. 실제 상품 반품 진행

3. 반품 후 14일 이내 온라인 요청 양식 작성 및 제출 

(페이팔 거래 확인 이메일, 배송비 결제 영수증, 배송 증명서 첨부 필수)

※ 페이팔 반품 배송비 Refund 프로그램은 시행 국가마다 조건과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나라별 자세한 환불 조건은 https://www.paypal.com/kr/webapps/mpp/returns (한국주소)에서 가운데 KR을 US, TW 등 각 국의 국가 부호로 바꿔 접속하시면 됩니다.

 

만약 나의 비즈니스 목표 국가가 반품비 환불 프로그램 지원 국가에 속한다면?

이런 무료 프로모션의 기회를 절대 놓칠 수 없지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내 웹사이트나 제품 페이지가 있다면 해당 내용의 배너만 살짝 걸어두세요. 다양한 사이즈의 배너는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바로가기 >>

만약 웹사이트가 없으면 구매 참고 사항에 아래처럼 딱 한 줄만 추가하세요.

“페이팔 결제 시 반품 배송비 환불 서비스 사용 가능”

이렇게만 해도 여러분의 비즈니스가 달라지는 걸 직접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쇼핑몰의 가치를 높여주는 효과적인 홍보 방법,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1인 기업 혹은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쇼핑몰 셀러라면, 사이트 운영부터 CS, 배송, 온∙오프라인 홍보까지 모든 부분을 완벽하게 관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매우 어렵고 금전적인 부담도 크게 다가올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럴 때 중요한 것이 바로 정보력! 내가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제공 업체나 관련 업계에서 제공하는 무료 제휴마케팅을 활용해보세요.

해외 셀러라면 이미 글로벌 국가 대상으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에서 해당 브랜드 고객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활용하면 됩니다. 대부분 무료인 경우가 많고 판매자가 직접 운영하지 않아도 되는데다 글로벌 온라인 쇼핑객들은 자신에게 익숙한 기업의 브랜드와 관련된 혜택을 보게 된다면, 처음 알게 된 쇼핑몰 일지라도 해당사이트에 대한 신뢰감을 가지게 되죠. 나의 쇼핑몰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동시에 장바구니 전환율도 높아지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그 중 페이팔에서 제공하는 무료 제휴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온라인 쇼핑몰의 가치를 높여주는 홍보 효과를 가져다 주고 쇼핑몰 구매자의 안심쇼핑을 도와주는

페이팔 무료 제휴 프로그램으로 판매를 향상시켜 보세요!

 

3-1.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이란? 

페이팔에서 페이팔 구매자들에게 직접 제공하는 혜택들을 판매자들이 쉽게 활용해 쇼핑몰 홍보하고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데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캠페인이 주기적으로 올라오지만 그 중 한국 판매자에게 활용도가 높은 반품비 환불 서비스와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억 9천7백여만 명(2016년 4분기 기준)의 활성 구매자에게 적용되며 다양한 형태의 배너나 이미지를 다운받아 내 쇼핑몰에 게시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혜택 신청이나 지원은 페이팔에서 직접 진행하기 때문에 판매자는 페이팔 결제 구매자 혜택을 알려주기만 하고 구매전환을 더 유도할 수 있죠. 

 

3-2.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활용으로 전세계 페이팔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무료 마케팅의 기회를 누려보세요.

A. 페이팔 반품비 환불 서비스

최근 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객 5명 중 4명은 반품 배송비가 무료일 때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동일한 쇼핑몰 이용 고객 중, 무료 반품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다른 고객에 비해 3.5배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충성 고객이 될 가능성이 훨씬 크다고 합니다. 한국 판매자의 경우 페이팔로 결제하는 전세계 *구매 고객 모두에게 활용 가능하며 판매자의 반품 절차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페이팔에서 제공하는 4가지 언어 및 다양한 사이즈로 호스팅된 배너를 통해 고객들에게 반품비 환불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를 할 경우, 여러분들의 쇼핑몰의 구매율이 증가하면서 충성 고객 역시 증가할 것입니다. 금액적인 메리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구매 나라마다 받는 혜택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로 한국구매자의 경우 건당 최대 20USD를 연말까지 3회 신청 가능합니다.

 

B. 페이팔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

안전한 결제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구매자 보호 프로그램을 통해 안심할 수 있는 결제를 유도하여 글로벌 온라인 쇼핑객들의 구매 전환율을 높여보세요. 구매자들은 180일 이내에 주문한 상품 또는 배송 관련 이슈가 생길 경우 분쟁을 제기 할 수 있으며, 페이팔에서는 구매자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도록 안심 결제 환경을 제공해 드릴 것 입니다. 본인의 쇼핑몰에 페이팔 구매자 보호프로그램 배너를 설치하여, 페이팔 구매자들의 온라인 구매는 보호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리고 고객의 신뢰를 얻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 혜택 받는 방법! >

Step 1. https://www.paypal.com/kr/webapps/mpp/affiliate/campaign 에서 페이팔 로그인 

Step 2. 원하는 페이팔 제휴 프로그램를 선택한 후 배너 사이즈 및 언어 선택하기

Step 3. 코드를 복사해 내 쇼핑몰 원하는 위치에 삽입

쇼핑몰 판매자들은 자신의 사이트에 맞는 사이즈의 배너를 선택하고 4가지 언어(영어, 중국어 간체(CN), 중국어 번체(HK)/(TW), 한국어) 중 원하는 언어로 설정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배너 코드를 복사하여 판매자의 홈페이지, 제품 페이지, 체크아웃 페이지, 감사 인사 페이지 등 원하는 페이지에 삽입하기만 하면 쉽고 간단하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페이팔은 전세계 판매 노하우를 기반으로 해외 전자상거래 비즈니스에 활용 가능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을 위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페이팔 Passport

https://www.paypal.com/passport​ 

페이팔 거래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국가별 온라인 판매 동향이나 세일즈 주기, 생활양식이나 금기 사항, 전통부터 세관 정보까지 새로운 해외 판매 기회를 모색하는데 도움을 주는 무료 정보 제공

 

 

페이팔 Head start

https://hub.paypal-community.com

해외 전자상거래 사업자들을 위한 시장별, 업종별 다양한 비즈니스 단계별 실용 팁, 성공 사례, 마케팅 정보부터 신선한 아이디어 기사 제공

 

 

페이팔 Business Hub

https://www.paypal.com/kr/webapps/mpp/paypal-get-started

계정 설정 및 통합부터 솔루션 소개, 활용 팁까지, 페이팔 결제 솔루션을 이용해 해외 판매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다양한 가이드 제공

 

 

 

많은 한국 셀러들이 어려워하는 부분이 페이팔에 대한 궁금증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어디서 도움을 받아야 할 지 어려움을 많이 겪습니다. 그럴 땐, CBT LAB을 자주 방문하시면 페이팔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해외 전자상거래의 다양한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꼭 기억하세요!

 

 

목록 >
CBT LAB 월간 뉴스레터

매월 해외 전자상거래 관련 최신 소식과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