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yPal 연구소

PayPal 서비스 정보, 최신 뉴스 및 한글 자료 제공

네덜란드 소비자, 온라인으로 스마트하게 소비한다

작성자:CBT LAB

2017.02.23 | 조회수 119

facebook facebook facebook

네덜란드 소비자, 온라인으로 스마트하게 소비한다


- 2015년 네덜란드 온라인 쇼핑 시장 160억 유로, 2016년 180억 유로 추정 -

- 개인당 연평균 784유로 지출, 해외 직구는 30% 증가한 5억2000만 유로 -

 

네덜란드 온라인시장, 최근 2년 연평균 10% 성장세 

 

ㅇ 2015년 네덜란드 온라인 쇼핑 시장규모는 전년대비 16.1% 증가한 160억 유로 기록

    - 네덜란드 온라인 쇼핑은 전체 소비시장에서 평균 20% 차지하며, 전체 인구 중 약 98%가 인터넷 사용자이고 인터넷 사용자의 93%가 온라인 구매 경험이 있음.

    - 2015년 온라인으로 상품을 구매하는 횟수는 1억4200만 번으로 전년대비 17.4% 증가

    - 서비스를 제외한 온라인 상품 구매액은 2015년 84억 유로로 전년대비 22% 증가했고, 2016년에는 전년대비 5% 상승한 87억 유로를 기록

    - 네덜란드 소비자들의 바쁜 라이프스타일과 실용적인 소비패턴으로 가격경쟁력이 있는 온라인 구매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됨.

 

네덜란드 온라인시장 규모

 

자료원: ecommercenews.eu 

 

 

영국, 프랑스, 독일을 잇는 유럽 4위 온라인 시장 

 

  ㅇ 네덜란드 1인당 연간 평균 온라인 소비규모는 유럽 국가 중 4위 기록

    - 2015년 유럽의 개인당 연간 온라인 소비규모는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네덜란드는 약 784유로로 전년대비 8.1% 상승함.

    - 영국(1389유로), 독일(1211유로), 프랑스(1002유로) 다음으로 4위를 차지함.

    - 유럽 전체 개인별 평균 소비액은 약 1540유로이며 전년대비 11.1% 증가함.

 

유럽 국가별 개인 연평균 온라인 지출액

 

자료원: internetkassa.nu 

 

시사점

 

네덜란드의 2017년 전자상거래 트렌드는 소비자 경험(customer experience)임.

- 소비자 경험을 잘 적용하기 위해서 소비자가 원하는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또 빠르고 다양한 배송이 필요함. 구체적으로, 콘텐츠마케팅, SNS마케팅 등 다각화된 경로의 마케팅이 성공요인이 될 것임.

 

당일배송과 일요일 배송이 2017년의 또 하나의 트렌드가 될 것임. 온라인 구매과정 중 오류나 문제가 없도록 부드럽게 만드는 것도 중요함.

- 또한, 시간과 비용절감으로 온라인 B2B 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됨. 이에 따른 기존의 오프라인 도매상들의 부진이 예상됨.

 

 

자세히 보기...​ 

 

자료원: thuiswinkel.org, cbs.nl, mediaweb.nl, nrc.nl, twenga-solutions.com, marketingfacts.nl, rabobankcijfersentrends.nl, gfk.com, Rabobank.nl, ecommercenews.eu, internetkassa.nu 및 KOTRA 암스테르담 무역관 자료 종합 

첨부파일
목록 >
CBT LAB 월간 뉴스레터

매월 해외 전자상거래 관련 최신 소식과 전문가들이 전하는 다양한 노하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