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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셀러를 위한 전 세계 정보의 요람, PayPal Passport

작성자:CBT LAB

2017.03.02 | 조회수 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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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셀러를 위한 전 세계 정보의 요람, PayPal Passport 

 

페이팔을 이용하는 수많은 글로벌 셀러에게 유용한 서비스 ‘PayPal Passport’를 소개합니다. 해외 시장을 공략할 맞춤 전략을 짜기 위해서는 해당 국가에 대한 자료 수집이 바탕이 되어야 하겠죠. PayPal Passport에 방문하면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국가의 무역 동향과 소비 패턴, 문화까지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페이팔 패스포트를 어떻게 이용하면 될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사이트 접속 → 메뉴별 국가 선택 


먼저 PayPal Passport 사이트(https://www.paypal.com/us/webapps/mpp/passport/tools)에 접속합니다. PayPal Passport는 다음의 5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습니다. 

 

소비자 구매 동향(Consumer Purchasing Trends)

전통과 금기(Traditions & Taboos)

무역 동향(Trade Trends)

국가별 배송(Shipping by Country)

배송 계산기(Shipping Calculator)

 

소비자 구매 동향


이 카테고리는 상세한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해당 국가의 소비자들이 해외 쇼핑을 얼마나 선호하는지, 그리고 더 많은 소비자들을 이끌기 위해서 필요한 과제는 무엇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가 제시되어 있습니다.

소비자 구매 동향이라는 제목 옆의 팝업 창을 클릭하면 아르헨티나부터 미국까지 **개국에 대한 정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을 선택했다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미국 소비자들의 구매 동향>

 

① 쇼핑 방법

지난 12개월 동안 미국 소비자의 71%는 온라인 쇼핑을 했습니다. 그 중 31%는 해외 사이트에서 쇼핑했습니다.

 

② 해외 쇼핑

해외 사이트에서 쇼핑할 때 다음 국가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중국 (14%)

영국 (10%)

캐나다 (7%)

 

구매 품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의류 / 의류, 신발 및 액세서리 (48%)

완구 및 취미 (36%)

엔터테인먼트 / 교육 (신체 용품) (34%)

 

평소보다 더 해외 쇼핑을 선호하는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리스마스 (44%)

블랙 프라이데이 (26%)

사이버 먼데이 (21%)

시즌 세일 (18%)

 

③ 모바일 커머스

지난 12개월 동안 미국의 해외 고객 중 50%는 스마트폰을 통해 해외 사이트에서 구매했으며, 이는 온라인 지출의 18%를 차지합니다.

 

⓸ 구매 포기 요인

더 많은 미국의 소비자들이 해외 쇼핑을 하도록 끌어들이기 위한 잠재적인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료 배송 (39%)

안전한 지불 방법 (32%)

빠른 배송 (30%)

 

미국 소비자들이 해외 쇼핑을 꺼려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이 사이트에 소개된 것과 다를지도 모른다는 우려 (37%)

배송 기간이 충분히 빠르지 않음 (37%)

제품을 배송 받지 못할 우려 (35%)

문제가 발생하면 충분한 도움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34%).

 

해외 쇼핑을 할 때 미국 구매자는 다음과 같은 태도를 취합니다.

 

대형 '글로벌' 마켓(예: 아마존)을 통해 쇼핑하는 것을 선호 (75%)

자신의 언어가 아닌 외국 웹 사이트에서 구매하는 것을 불편하게 생각함 (74%).

때로는 국내 또는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하는지 명확하지 않음 (55%)

 

조사 결과 미국인의 43%는 쇼핑을 하다가 구매를 중도 포기했습니다. 그렇게 하는 가장 큰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긴 배송 기간 (35%)

웹 사이트 보안에 대한 우려 (30%)

높은 금액의 배송료 (29%)

 

해외 쇼핑 시 지불 방법과 통화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답했습니다. 

 

현지 통화 또는 자국 통화로 지불할 수 있는 옵션 선호 (70%)

외화를 사용해야 하는 온라인 구매는 불편함 (59%)을 불편하게 느낍니다. 

외화로 구매하기 전 환율 확인 (47%) 

 

⓹ 해외 쇼핑에서 PayPal의 역할

해외 구매에 대한 가장 높은 지불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PayPal (52%)

비자 신용카드 (37%)

직불 카드 (26%)

마스터 카드 신용카드 (23%)

아마존 페이 / 체크아웃 (22%)

 

PayPal을 사용하는 해외 쇼핑객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선호도를 꼽았습니다. 

 

안전한 지불 방법 (74%)

판매자와 개인 또는 금융 정보를 공유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 (60%)

편리한 지불 방법 (55%)

잘 알려진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 (50%)

 

PayPal을 사용하는 해외 쇼핑객은 지불 방법으로 PayPal을 사용하는 이유로 다음과 같은 장점을 언급했습니다.

 

카드 정보를 추가하지 않고 지불 (35%)

쇼핑하는 웹 사이트에서 결제 옵션으로 제공됨 (34%)

물품이 도착하지 않았거나 설명이 없는 경우 돈을 돌려받을 수 있음 (33%)

결제 전 국제 구매에 대한 추가 수수료(세금, 관세 등)의 투명성 (23%)

 

출처 : PayPal 및 Ipsos 2016 국제 범 세계 무역 보고서

 

 

전통과 금기


해외에 진출할 때 각 나라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화와 관습에 대해서도 미리 숙지한다면, 소비자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안겨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해당 국가에서 매년 지켜오는 기념일, 전통, 금기에 대한 풍속을 소개합니다. 앞의 메뉴와 똑같이 팝업 창을 클릭해 국가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중국’을 선택했다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전통과 금기 사항>

 

① 기념일(하단의 ‘i’ 표시를 클릭하면 상세 정보가 나타납니다)

음력설(1월 28일)

음력설은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이 시기에 축제 및 퍼레이드를 통해 열렬히 기념합니다. 2013년 음력설 당시 온라인 소매업, 요식업, 관광업 및 엔터테인먼트 등 매출이 평소에 비해 9~1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경절, 황금 주간(10월 1일~3일) 

국경일은 중국 황금 주간의 시작입니다. 불꽃놀이와 콘서트 등 정부가 주최하는 축제로 유명합니다. 이 휴가 기간 동안 수억 명의 중국인들은 쇼핑몰, 백화점, 상점에서 선물을 삽니다. 황금 주간에는 특히 명품 쇼핑이 중점적으로 이뤄지며, 대체로 7일간의 휴가를 보내게 됩니다. 

 

싱글 데이(11월 11일) 

싱글 데이는 발렌타인 라이프 스타일을 포용하기 위해 11/11에 열리는 반 발렌타인 데이입니다. 많은 소매업체가 싱글 데이 스페셜이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꼭 싱글이 아니더라도 모든 이들의 쇼핑 시즌이 되고 있습니다. 

 

② 전통

중국 소비자들은 구정(春節) 중에 친구나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입할 때, 제품 포장에 특히 신경 쓰는 경향이 있습니다. 

빨간색이 행운의 색이기 때문에 선물은 빨간 포장지로 포장할 때 가장 만족감이 높습니다. 

결혼식을 위해서는 금색과 은색이 포장지 색상으로 적합합니다.

선물은 두 손으로 건네야 합니다.

선물은 받기 전에 으레 한 두번 거절하는 것이 예의입니다. 

선물을 급하게 공개적으로 여는 것은 무례로 여겨집니다. 

 

③ 금기

설날 이후 사흘 동안은 새해가 가져오는 행운을 없애지 않기 위해 빗자루를 사용을 금합니다. 

남자에게 녹색 모자를 주지 않습니다. 그것은 그의 아내가 그에게 바람을 피우고 있음을 뜻하기 때문입니다. 

가위나 날카로운 물건을 선물하지 않습니다. 

4가지 세트로 선물을 주지 않습니다. 광동어로 4는 ‘죽음’이라는 단어와 매우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검은 색 글씨와 노란색으로 감싸진 선물은 오직 죽은 자를 위한 것입니다.

빨간색 종이와 선물 포장이 권장되는 반면, 빨간색 잉크는 절단을 상징합니다. 카드에 서명하거나 펜을 선물할 때는 빨간 잉크를 피합니다. 

 

 

무역 동향


전반적인 시장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 인구 통계와 도시화에 대한 간략한 요약 자료가 있으면 도움이 되겠죠. 이 카테고리는 해당 국가의 무역 동향에 대해 요약된 자료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시합니다. 팝업 창을 클릭해 국가를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말레이시아’를 선택했다면 다음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말레이시아의 무역 동향>

 

① 인구 통계

인구 : 30,629,778명

인터넷 사용자(100 명당) : 67명

연령 분포 : 

0-14세 : 28.8% (남성 4,456,033명 / 여성 4,206,727명) 

15-24세 : 16.9% (남성 2,580,486명 / 여성 2,511,579명) 

25-54세 : 41.2% (남성 6,277,694명 / 여성 6,114,312명) 

55-64세 : 7.6% (남성 1,163,861명 / 여성 1,122,746명) 

65세 이상 : 5.5% (남성 777,338명 / 여성 862,577명)

 

② 도시화 

도시 인구 : 전체 인구의 70%가 도시화 

비율 : 연간 변화율 2.49% 

종교 : 무슬림 (공식) 61.3%, 불교 19.8%, 기독교 9.2%, 힌두교 6.3%, 유교, 도교, 중국 전통 중국 종교 1.3%, 기타 0.4%, 없음 0.8%, 불특정 1%

 

③ 빠른 요약

말레이시아에서는 온라인 구매자의 85%가 한 달에 500링깃(한화 약 127000원) 이하를 소비하고 10%는 500링깃 이상을 소비합니다. 5%는 한 달에 1000링깃(한화 약 254000원) 이상을 소비합니다.

말레이시아의 많은 소비자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핀터레스트와 같은 SNS에서 온라인 구매를 공유합니다.

성장하는 중산층, 건강한 경제, 급속히 발전하는 디지털 인프라가 국내 및 국경 간 전자 상거래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2013년 연구에 따르면 2015년까지 모바일 커머스가 말레이시아의 전자상거래 시장의 24%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비교하면 중국과 미국의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은 10%에 불과합니다.

말레이시아에서 전자상거래의 40%는 해외 거래입니다.

 

 

국가별 배송


해외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바로 ‘배송’이죠. 현지에서 배송되는 물류 시스템은 무엇이 있으며 어떤 것을 선택할지 매우 중요한 고민이 됩니다. 이 카테고리에서는 해당 국가의 배송 시스템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을 선택한다면 다음과 같은 목록이 나타나며,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서비스의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배송 계산기


해외 배송시 운송비 및 관세에 대해서도 미리 습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메뉴는 운송비, 관세, 세금 등을 포함해 제품 발송에 드는 총 비용을 추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배송 계산기 보기’를 클릭하면 다음의 창이 나타납니다. 

 

 

비즈니스를 위해서는 판매국가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습득은 기본입니다. PayPal의 Passport는 다양한 국가를 클릭 한번으로 원하는 무역 동향과 소비 패턴, 문화까지 다양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금 PayPal Passport에 방문하여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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