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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객지원 메시지 작성하기

작성자:CBT LAB

2017.05.18 | 조회수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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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분쟁은 단순한 오해로 인해 발생하거나 고객이 문제 해결을 위해 판매자에게 연락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웹사이트에 명확한 연락처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문제 발생 시 연락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세요. 또한 제때 주문 및 배송 상태를 알려주는 것도 고객 불만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PayPal 계정의 “프로필 및 설정 > 판매 도구”에서 고객지원 메시지를 작성하여 연락처 정보와 지원센터 운영 시간 등을 미리 제공하세요. 또한 성수기로 인한 배송 지연이 예상되면 적절한 시점에 미리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객이 이 메시지를 보고 분쟁을 제기하기 전에 먼저 판매자에게 전화나 이메일로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지원 메시지 작성하기 >

 

고객이 신뢰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정확한 설명 

판매할 상품을 게시할 때 가능한 한 자세한 설명을 함께 제공하세요. 여러 각도에서 찍은 선명한 사진, 치수, 무게, 소재 및 배송 기간을 제공하여 고객이 구매 상품과 배송 시기를 정확히 알 수 있도록 하세요.

 

판매 후 신속히 배송 

상품이 판매되면 신속히 배송하세요. 고객에게 배송 추적 번호와 함께 온라인으로 배송을 추적할 수 있는 링크를 이메일로 보내주고, 기록을 위해 이러한 세부 정보의 사본을 따로 보관하세요. 또한 현실적인 배송 날짜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구체적인 구매 내역서 제공 

신용카드 명세서 이름을 설정하여 고객이 명세서 청구 내역을 보고 어떤 상품에 대한 것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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