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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다뤄보는 콘텐츠]PayPal의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작성자:CBT LAB

2017.07.04 | 조회수 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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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매 관리 말고피부 관리 말고우리는 고객 관리 먼저 한다~

고객의 불만을 초기에 진정 시키는 비법!

 

 

  

 

우리가 살다 보면뜻하지 않은 일들이 많이 일어나지요우리의 고객도 뜻하지 않은 불만을 이야기하곤 한답니다

이럴 때우리는 슬퍼하지 않고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봅시다!

 

(소근소근이러한 상황에서는 소통이 중요한 역할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사람은 말로 배우고말로 사귀고말로 싸우고말로 사는 존재 아니겠습니까?

항상 불이 나더라도 초기에 진압을 하면 대부분의 화재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말 한마디에 천냥 빚도 갚는다는데고객의 불만이 발생하기 전에

우리가 고객을 위해 먼저 준비하고 고객에게 먼저 말 할 수 있는 것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막상 고객의 불만이 발생하고 뒤 늦은 대처로….

사실은 대부분의 판매자들은 고객 불만이 생기면 응대하기가 싫어지고 어떻게 해야하지 고민만 하면서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고객과의 직접적인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답변하게 되는 것 보다

위에 5가지 항목을 미리 준비하는 것으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겠지요!

 

사실 깊게 생각해보면 고객불만을 초기에 잘 진압하고 혹여 불만사항을 제기하였을 때, 판매자가 이를 잘 해결할 경우 불만을 가진 고객은

예상외로 재구매 고객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사람은 어려울 상황에서 도움을 받을 때 더욱 잘해주고 싶은 심리가 있기 때문에 판매자로부터 응대를 잘 받을 경우, 재구매 고객으로 또는 주변사람에게 소개를 해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언젠가 발생 할 고객의 불만국내 고객이 아닌 해외 고객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에 부족한 부분이 있을 수 있지만판매자의 빠른 대처로 고객과의 소통에 있어 앞으로 PayPal과 함께 해결 하자구요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 고객 관리걱정하지 마세요! PayPal의 분쟁센터를 통해 고객과의 원만한 소통이 가능하다면우리의 글로벌 비즈니스는천하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편… 예고   

불가피하게 생긴 고객과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았다면클레임으로 업그레이드 되기 전에 

어떻게 효과적으로 해결 할 수 있을지 다음 편을 기대해 주세요! (분쟁… 네 이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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