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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W1H로 알아보는 확장된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작성자:CBT LAB

2017.07.20 | 조회수 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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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W1H로 알아보는 확장된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자세히 알아보기

 

 

PayPal을 이용하고 있는 글로벌 셀러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바로 여행상품을 판매하거나 비즈니스 관련 서비스(디지털 상품 제외) 같은 무형 상품을 다루는 비즈니스의 경우에도 PayPal이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을 강화한다는 것입니다. 이제 유형 상품과 마찬가지로 무형 상품 셀러들도 적격한 거래라면 사기 거래에 대해 PayPal의 강력한 보호를 받을 수 있습니다. 

 

Who - 누가 변경사항의 혜택을 받나요?



확장된 판매자 보호프로그램은 전세계로 판매하는 모든 한국 판매자에게 적용됩니다. 비회원 거래와 디지털 상품 전문 판매자는 보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가장 쉬운 확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판매자 계정의 ‘거래 세부정보’ 페이지에 PayPal 판매자 보호 대상이라고 표시되어 있다면 판매 중인 무형 상품은 보호대상입니다. 

 

What – 무엇을 보호받을 수 있나요? 



PayPal 계정을 통해 단일 결제한 대부분의 상품 및 서비스는 판매자 보호 대상입니다. 확장된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에는 기존의 유형 상품뿐 아니라 여행, 티켓, 이벤트, 서비스 같은 적합한 범주의 무형 상품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PayPal 판매자는 정상적으로 판매한 상품에 대해 고객이 제기한 지불거절(Charge Back), ACH 지급 철회, 무단 거래 클레임, 사기 결제 취소, 미수령 상품에 대한 클레임 등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예외 품목은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세요. 

• 오토바이, 트레일러, 항공기, 보트를 비롯한 탈것

• 설명 내용과 상당히 다른 상품 배송으로 인해 발생한 클레임 및 지불거절(Chargebacks)

• 판매 시점을 포함하여 직접 대면 배송한 상품

• 다운로드 형태로 판매하는 디지털 상품

• 현금 등가물(기프트 카드 또는 바우처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음)

• PayPal 다이렉트 결제(가상 터미널 결제, Website Payments Pro/Plus 결제 포함), PayPal Here 결제, PayPal 이동통신사 결제 제품, PayPal 대량 결제

• PayPal이 판매자에게 상품을 발송하지 않도록 조언한 후에 보낸 상품

• ’거래 상세 정보’ 페이지에 명시된 수취인 주소로 배송되지 않은 상품. 원래 수취인 주소로 배송했으나 해당 제품이 나중에 다른 주소로 다시 보내진 경우 PayPal 판매자 보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구매자가 지정하는 배송업체는 판매자가 유효한 POS(배송 증명) 및 POD(배달 증명)(유형 상품에 해당)를 확보하는 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으므로 되도록 이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 기부금

• 금융 상품 및 투자

• 금괴 


How – 어떻게 보호받나요? 



PayPal의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은 승인되지 않은 거래(계정 소유자가 직접 구매하지 않았다고 분쟁을 제기하는 경우, 사기 거래 또는 계정 해킹 등의 가능성), 미 수령 상품에 대한 지불 거절(PayPal 또는 연결된 카드사나 은행으로 요청하는 결제 취소 요청)등과 같은 구매자의 클레임으로부터 적격한 거래를 보호함으로써 판매자가 불필요한 비용 손실이나 시간 손실 등을 줄여 비즈니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1단계: 구매자가 클레임을 제기하거나 지불거절 또는 환불을 요청한 경우 PayPal은 해당 자금에 일시적인 지급 보류 조치를 취합니다.

 

2단계: PayPal은 판매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한 발송 증빙서 또는 서명 날인된 배송 완료 확인서를 요청합니다.

 

3단계: 판매자의 거래가 적격하다 판단되면 자금 보류가 해제되고 해당 자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의 의견이 타당하다 판단 될 경우 PayPal이 해당 손실을 책임지게 됩니다. 

 

Why – 판매자 보호가 강화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PayPal은 이미 판매자가 고객에게 배송하는 적합한 유형 상품에 대한 판매자 보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유형 상품을 넘어 무형 상품의 글로벌 판매가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무단 거래나 사기 거래 또한 증가 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무형 상품을 많이 취급하는 국가의 판매자가 좀 더 안전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PayPal의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을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PayPal을 이용하는 판매자의 온라인 사기 발생률은 줄이고, 수익성은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세계 어디에서 비즈니스를 하든 적격한 거래는 보호 대상이 되므로 안심해도 좋습니다.

 

When - 언제부터 적용되나요?


 

2017년 4월 1일 이후 이뤄진 모든 거래가 확장된 보호 프로그램의 대상이 됩니다. 

2017년 4월 1일 이전에 구입한 무형 상품에 관한 문제를 해당 날짜 이후에 발견해도 보호 대상이 되지 않으며 이 날짜 이후에 이뤄진 거래만 보호 대상입니다.

 

Where – 어디서 신청해야 하나요? 

판매자 계정의 ‘거래 세부정보’ 페이지에서 해당 거래가 PayPal 판매자 보호 대상이라고 표시돼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PayPal 분쟁해결센터’에서 케이스에 대한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판매자가 거래를 완료했다는 납득할 만한 모든 증거 및 문서를 제출합니다. 증거 자료는 ‘기타 증거’ 섹션에서 업로드합니다. 

 

판매자가 제출할 수 있는 증거는 상품이 배송, 사용 또는 제공됐거나 서비스가 완료됐음을 확실히 입증할 수 있는 유효한 자료입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 티켓 구매의 경우 구매자의 이메일 주소로 티켓이 전송되었다는 증거가 있어야 합니다.

 

 

※ 더 확실한 보호를 위해 기억할 두 가지!

첫째, 올바른 배송은 중요합니다. 판매자들은 온라인 추적 기능을 지원하는 배송/택배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승인하지 않은 거래가 결제되었다고 구매자가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 배송 근거를 PayPal에 제공해주십시오. 구매자가 상품을 받지 못했다고 클레임을 제기하는 경우, 추적 정보를 포함한 발송 증빙 서류나 서명 날인된 배송 완료 확인서를 PayPal에 제시하면 됩니다. 

 

둘째, 보안 문제는 PayPal에 안심하고 맡기세요. PayPal은 매년 전세계 1억 9,200 만 활성 계정에서 발생하는 수십억 건의 거래를 처리합니다. 사기 방지에서 24시간 계정 모니터링 및 고급 암호화에 이르기까지 사용자의 비즈니스를 보호하는 것이야말로 PayPal의 핵심 비즈니스입니다. 무엇보다도 여러분의 고객도 함께 보호해드립니다. 

 

 

확장된 판매자 보호 프로그램 확인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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