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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셀링을 시작했다면? 8가지 체크포인트를 살펴보세요!

작성자:한기용

2016.04.12 | 조회수 4,083


이베이 셀링 중 판매 초기에 가장 중요한 체크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 꾸준한 신규리스팅

 

- 신규로 상품을 등록했을 경우에는 "New Listing"이라고 표시되며, 상품 노출도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 고정가로 상품등록시 대부분 Duration을 "GTC (Good Till Canceled)"으로 선택하는데, 이것이 꼭 정답은 아닙니다. 즉, 고정가를 먼저 Duration 10일이나 7일짜리 고정가로 올려서 바이어들의 반응을 테스트해보는 후에 GTC으로 올리는 것도 필요합니다.

 

 

 

 

 

2. 고품질의 이미지 사용

 

- 온라인쇼핑의 특성상 바이어가 상품을 검색한 후에 특정 상품을 클릭하게 만드는 요인은 가격 요소 이외에도 이미지가 매우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초기에는 셀링리밋으로 인해 등록할 수 있는 상품의 수가 제한적이므로 이미지를 최상의 상태로 올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 1,600 픽셀 이상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최대한 12개까지 그리고 정사각형으로 올리는 것이 최상입니다.

- 만일 제조사이미지 또는 캡쳐이미지를 사용했을 경우에 해당 상품이 판매된 후에는 상품 발송 전에 반드시 해당 상품의 이미지를 촬영하여 기존 이미지를 대체해야 합니다.

 

 

 

 

 

3. 상품타이틀의 효과적 사용 

 

- 초기셀러가 간과하기 쉬운 것 중 하나가 상품타이틀 입니다. 상품타이틀은 검색기반의 상품노출이 기본인 이베이마켓에서 중요한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

- 가장 쉬운 방법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퍼포먼스가 좋은 TR셀러를 벤치마크하는 것입니다. 해당 셀러가 어떻게 상품타이틀을 만드는지 분석하여 나의 상품타이틀에 적용해야 합니다.

- 다른 방법은 'Terapeak Keywords' 또는 Google 관련검색어를 반영하여 상품타이틀을 만드는 방법입니다

 

 

 

 

 

4. 경매방식 적극 활용 

 

- 이베이 마켓플레이스에서 검색결과가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방식을 'Best Match'라고 합니다.

- 이 'Best Match'의 알고리즘에서 경매방식의 검색순위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경매 마감시간'이며, 이에 반해 고정가방식은 최근 '판매내역'입니다.

- 따라서, 초기 셀러는 아직 판매내역이 많지 않은 관계로 경매방식의 상품등록을 적극 활용해야 상품노출이 상대적으로 잘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Second Change Offer 기능의 적극 활용

 

- 옥션 리스팅의 경우 많은 수의 Bidder (경매입찰자)가 있을 경우에는 상품의 수익구조를 계산하신 후에, 원가 이상의 가격으로 입찰한 Bidder (경매입찰자)에게 Second Chance Offer를 보내 거래를 극대화해야 합니다. 즉, 하나의 경매 건으로 여러 건의 거래를 성사시킬 수가 있습니다.

- Second Change Offer는 경매가 종료된 후에 최단시간 내에 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으로써 경매에서 탈락된 Bidder (경매입찰자)가 상품을 구매할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6. Markdown 및 Promotions의 적극 활용 

 

- 초기 단기간에 상품판매를 늘리게 되면 노출도(Visibility)는 당연히 상승됩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바이어를 유입시킬 수 있는 동인이 필요한데, 가장 강력한 요소는 가격입니다. 이는 기존의 시장가격 이하로 판매를 하라는 뜻이 아니며, 셀러의 마진구조를 조정함으로써 가능합니다.

- 이를 위해서는 판매가격을 인하하는 Markdown, 여러 개를 구매하게 만드는 Promotions 설정이 꼭 필요합니다.

 

 

 

 

 

7. 피드백 추가하기


 
- 바이어가 상품구매를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두가지 요소는 가격과 해당 제품의 리뷰입니다.

 - 따라서 바이어로부터 받은 Positive Feedback과 긍정적인 내용의 Comment는 반드시 캡쳐하여 해당 제품의 상세페이지에 호스팅을 통하여 노출하면 판매를 더 적극적으로 창출해낼 수 있습니다.

 

 

 

 

 

8. 셀링리밋 관리

  

- 판매 초기에는 셀링리밋이 상대적으로 많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셀링리밋 관리를 효율적으로 해야 합니다.

- 다수의 상품을 등록하려고 하는 경우, 셀링리밋을 고려하여 경우에 따라 안 팔리는 제품을 종료하거나 상품재고수량을 최소화한 이후에, 새로운 상품을 올려서 그 상품의 판매가능성을 타진해야 합니다.

- 셀링리밋을 모두 소진한 경우에는 셀링리밋 증액을 요청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는 이베이코리아 홈페이지의 문제해결센터에서 요청하거나 미국 이베이 고객센터로 전화를 통해서 증액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셀링리밋 증액은 최근 증액일로부터 30일 경과시점에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베이 판매 초기에는 특히 많은 노력과 관심을 쏟아야 하며, 위에서 언급한 여러 가지 체크포인트를 꼭 유념해서 판매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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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마케팅툴 #이베이검색화면설정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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