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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이커머스 핫 아이템 트렌드

작성자:이재익

2018.12.27 | 조회수 1,299


2019년 이커머스 핫 아이템 트렌드

 

이커머스의 성공 요소 중  아이템 선정만큼 중요한 게 있을까요? 이 번 포스트는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아이템들을 중심으로 2019년에도 인기를 이어나갈 아이템, 카테고리,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성 보정 속옷(Shapewear)

최근 급성장한 카테고리로 2022년까지 56억 달러까지 매출이 급등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정 속옷은 여성복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이 아이템 확장의 일환으로 추가할 수 있고, 기능성 의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쇼핑몰을 구축할 때 도 꼭 체크해야 할 카테고리입니다.

 

▲ 여성 보정 속옷 미국 시장 구글 트렌드 지표

 


 

▲ 인기 있는 여성 보정 속옷 스타일

 

2. 남성용 체크무늬 셔츠(Men’s plaid shirt)

2018년은 체크무늬 해라 할 정도로 체크무늬 셔츠에 대한 관심이 높았습니다. 이런 트렌드는 2019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남성용 의류를 판매하고 계시다면 다양한 종류의 체크무늬 셔츠를 리스팅 하고, 비슷한 스타일을 묶어서 벌크 제품으로 묶어서 판매하거나 한 달에 한 번 체크무늬 셔츠를 배송해 주는 서브 스크립션 서비스도 고려해 볼만합니다. 전 세계에는 생각보다 체크무늬 덕후가 많습니다.

 


 

▲ 체크무늬 셔츠 구글 트렌드 지표

 

 

 

 

▲ 대표적인 체크무늬 셔츠

 

3. 애슬레저(Athleisure)

패션계에서 최근가장 핫한 트렌드는 단연 애슬레저 입니다. 애슬레저가 패션과 접목된 게 애슬레저 룩이죠.  애슬레저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를 합친 용어로 운동복을 패셔너블하게 표현할 수 있는 스포츠 웨어를 말합니다. 한국에서도 뮬라웨어, 젝시믹스등의 브랜드가 최근에 급부상하였고 애슬레저의 본고장이라 할 수 있는 북미에서는 아보카도, 요가복계의 샤넬로 불리는 룰루레몬 등이 높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죠. 한국의 등산복 패션도 약간은 과한(?) 애슬레저 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애슬레저의 주 타깃은 20-30대 여성으로 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트그램과 인플루언서 등을 통한 마케팅이 가장 효율이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애슬레저 관련 구글 트렌드 지표

 


 

▲ 대표적인 애슬레틱 제품인 요가 팬츠

 

4. 여행 관련 제품(Travel accessories)

여행 관련 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으면 앞으로도 성장이 기대되는 되는 분야입니다. 여행 관련 제품이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캐리어일 텐데요. 어디서든 구매할 수 있는 일반적인 제품인 캐리어보다는 좀 더 개인화된 여행 관련 제품을 취급해 보는 건 어떨까요? 예를 들면 "내가 여행한 곳을 표시할 수 있는 세계지도"  같은 제품들 말이죠.

 

  

▲ 여행 관련 롱테일 키워드인 "best placed to travel"에 관한 구글 트렌드

 


 

▲ 자신이 여행한 곳을 스크래치로 표시할 수 있는 세계 지도

 

5. 자동차 관련 제품(Automotive accessories)

자동차가 전자화 됨에 따라 관련 액세서리도 디지털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액세서리는 충동구매를 하는 경우가 흔하므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홍보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 대시보드 수치를 앞 유리로 디스플레이 해주는 제품

 

6. 스마트 와치(Smartwatches)

매년 12억 개의 시계가 전 세계로 판매되고 있고 그 숫자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작년까지 다니엘 웰링턴으로 대표되는 미니멀 시계가 대세였지만 이런 수요가 2019년엔 스마트워치 쪽으로 넓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12월은 선물 시즌으로 인해 시계 판매가 정절에 달하는 시기입니다. 

 


 

▲ 스마트와치 구글 트렌드 지표

 


 

▲ 대표적인 블루투스 스마트 와치 모델

 

7. 미니멀리스트 액세서리(Minimalist jewelry)

미니멀 스타일의 악세 로리는 꾸준히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많은 글로벌 셀러 분들이 액세서리를 판매하고 계신 걸로 알고 있는데요. 미니멀 스타일 트렌드에 얼마나 부합하는 제품을 판매하고, 사이트 등을 최적화 해나가고 계신지요? 미니멀 스타일의 액세서리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는 인스타그램을 통한 짧은 영상을 공유하는 것입니다. 

 


 

▲ 미니멀리스트 주얼리 구글 트렌드 지표

 


 

▲ 대표적인 미니멀리스트 스타일의 목걸이

 

8. 발열 조끼(Heated vests)

스노 보더, 스키어뿐만 아니라 택배 배달 등 밖에 일을 하는 분들에게 이만한 제품이 있을까요? 발열조끼는 3초 내에 25-35도까지 열을 올려주는 제품으로 특히 눈의 나라로 알려진 캐나다, 러시아, 아이슬란드, 핀란드 등에서도 특히 수요가 많습니다. 

 


 

▲대표적인 발열조끼 제품

 

이외 발목 부츠(Ankle boots)와 같은 계절성 제품들과 자세 교정기(Posture corrector) 같이 꾸준히 판매되는 제품도 눈여 겨 볼만합니다. 아이템도 아이템이지만 해당 아이템을 어떻게 효과적으로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마케팅할까 하는 고민을 해보시고 가장 적절한 마케팅 채널을 선정해 2019년에는 반드시 원하는 목표를 이루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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