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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쇼핑몰 성공케이스 - 맨크래이츠

작성자:이재익

2018.03.19 | 조회수 1,349


"선물은 받는 것이 아니라 얻어내는 것이다. "

상남자를 위한 기프트샵 맨크래이츠.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하는 남자를 위한 선물샵 맨크래이츠 닷컴(https://www.mancrates.com/) 을 소개합니다. Crate는 나무상자,박스를 뜻합니다. 남자를 위한 터프한 선물샵에 대한 아이디어로 2011년에 출발한 맨크래이츠는 이미 수많은 언론에 소개되었습니다. 

 

- 웬디 윌리엄 쇼 : "Best Gifts fot Father's Day"

- Mashable : "peers into the magic and mystery" (300만불 투자유치)

- 투데이 쇼 : "the Perfect Foodie Gift"

- 코스모폴리탄 : "Valentine's Day gifts for guys" 

 

선물을 고르는 건 누구에게나 쉽지 않고, 어떤 경우엔 선물 때문에 큰 스트레스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남자 선물로 맨크래이츠 정도 라면 80점 이상은 먹고 들어가지 않을까요? 

 

 

하이파이브 개런티 & 100% 만족 개런티 

 

맨크레이츠는 하이파이브 개런티를 제공합니다. "만약 선물 받은 맨크레이츠를 열다가 핫소스를 카펫에 흘리셨나요? 맨크래이츠에 연락하세요. 우리가 해결합니다."  등의 고객만족 C/S 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맨크래이츠의 사이트 컨셉 및 슬로건

 

- The BEST Gift idea for Men 

- Awesome Gifts For Men

- We are Man Crates,and we make awesome gifts guys love

- SEO, 광고키워드 또한 "gift"에 맞춰져 있습니다.

  

 

제품 자체가 UGC(User-Generated Contens) 대상

 

제품을 받으면 오픈하는 것 자체가 큰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맨크래이츠 박스는 쉽게 열리지 않습니다. 사실 더럽게 열기 어렵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왜 나면 이건 남자를 위한 선물이니까요. 유튜브에는 이런 맨크래이츠 언박싱 관련 수많은 비디오 업로드 되어 있습니다.

 

 



맨크래이츠 제품 구성

 

 

미국 베이스의 회사이기 때문에 미국 남자들의 성향에 맞게 제품 카테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이트 카테고리>

- EATING: FOOD GIFTS FOR MEN(음식 관련 제품들)

- DRINKING: DRINKING GIFTS FOR MEN(주류 관련 제품들)

- GRILLING: GRILLING GIFTS FOR MEN(고기 굽기 관련 제품들)

- PERSONALIZED: PERSONALIZED GIFTS FOR HIM(칼에 이름 새기기 등 개인화 제공 제품들) 

- OUTDOOR: OUTDOOR GIFTS FOR MEN(아웃도어 관련 제품들) 

- SPORTS: SPORTS GIFTS FOR MEN(스포츠 관련 제품들) 

- PROJECT KITS(받는 사람이 직접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키트)

 


 

| 맨크래이츠 식품 카테고리 제품 리스트 (사진 클릭 시 해당 링크로 연결)

 

  

| 현재 품절된 라면 매니아를 위한 크래이츠

 

대부분의 맨크래이츠 제품은 직접 생산하는 게 아니라 내부 회의를 거쳐 제품을 큐레이션 하는 형식이기 때문에 인벤토리 비용 부담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이점은 맨크래이츠 운영상의 큰 장점으로 사진(위)과 같은 제품은 새로 생기기기도 하고 인기도에 따라 사이트에서 바로 사라지기도 합니다.  

 

 

제품 가격대 

 

맨크래이츠는 제품별 가격대는 $60.00-$99.00 가 대부분이고 전자제품 관련 크래이츠의 경우 $150 선으로 선물로써 부담 없는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 탄통을 개조해 만든 블루투스 스피커 (사진 클릭 시 해당 링크로 연결)

 


사이트 구성 및 디자인 컨셉

 

맨크래이츠는 빅커머스를 사용하여 빅커머스 성공 케이스에도 소개 되었으나 최근 독립쇼핑몰로 새롭게 구축하여 운영되고있습니다. 사이트 디자인은 빅커머스를 써서 제작했을 때와 동일합니다. 

사이트 디자인은 누구나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단순하게 구성되어 있고, 사이트 컬러는 블랙 앤 화이트를 백그라운드로 노란색을 CTA 버튼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셀러분들은 국내쇼핑몰들의 화려한 디자인에 익숙해져 있어 해외쇼핑몰도 복잡한 구성과 디자인 효과등을 원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해외 쇼핑몰 디자인은 심플하고, 맨크래이츠 처럼  2-3가지 색으로 디자인 포인트를 유지하고 있는게 보통 입니다.  

고객친화적 UX로 제품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면 바로 문의할 수 있도록 상단에 전화 와 하단에 채팅앱(zendesk chat)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맨크래이츠 스태프로 구성된 로그인 화면 

 

배너 이미지들의 모델들은 맨크래이츠 실제 스태프들이며, 브레이킹 배드, 워킹데드 같은 트렌드를 이끄는 드라마, 영화를 컨셉 제작됩니다.

 

  

 

| 맨크래이츠 마케팅 배너 1

 

  

| 맨크래이츠 마케팅 배너 2

 

 

운영 및 마케팅 분석

 

제품의 특성상 바이럴과 특히 구매후기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이에 따라 제품 화면에 구매후기를 노출하고 있으며, 구매후기 앱인 트러스트파일럿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트러스트파일럿은 운영 중인 사이트뿐만 아니라, 구글에서 해당 업체를 검색했을 때 해당 업체에 대한 후기를 모두 볼 수 있어 구매전환율 상승에 큰 도움을 주는 구매후기 전문 앱입니다. 

가장 활성화된 소셜채널은 페이스북 입니다. 

 

맨크래이츠의 페이스북 페이지의 Like는 33만+ 이고 남자를 위한 위트 있는 명언 시리즈를 만들어 배포하고 지난 밸런타인데이에는 초콜릿 선물 대신 초콜릿 박스에 비프정키(육포)를 넣은 세트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 발렌타인데이 육포 에디션

 


 | 맨크래이츠 페이스북 크리스마스 캠페인

 

사이트 내 블로그 컨텐츠 또한 남성이 관심을 가질만한 토픽들을 선정해 지속적으로 블로깅하고 있습니다. 

 


 

| 슈퍼볼 파티 프리뷰 관련 블로그 

 

현재 배송은 제품 무게 이슈로 인해 미국과 캐나다로 한정하고 있습니다. Help Center, Return Policy 페이지의 컨텐츠들도 "High Five Guarantee" 같은 재밌는 표현들을 쓰고 있으니, 실제로 쓰이고 있는 재치있는 영어표현들이 궁금하시면 페이지들을 꼭 한번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맨크래이츠는 CBT 판매자들뿐만 아니라 국내 판매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체크해 볼만한 사이트입니다., 국내에는 이런 강력한 컨셉의 선물관련 전문 사이트는 없는 것 같습니다. 저도 기념일, 생일 선물을 고를 때 항상 고민이 되었는데 이런 사이트가 있으면 한 번쯤은 꼭 구매할 것 같네요. 물론 선물 받는 사람이 남자일 경우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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